쿠팡, 전자상거래 부문 모바일 앱·웹 순방문자 1위
- 코리안클릭 집계…13개월 연속 월간 순이용자수·2분기 순방문자수 1위 올라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소셜커머스 업체 쿠팡(www.coupang.com 대표 김범석)은 시장조사업체 코리안클릭이 집계한 2013년 2분기 전자상거래 분야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웹 순방문자수(UV)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리안클릭이 발표한 ‘2013년 2분기 전자상거래 분석 보고서’에 따라 쿠팡은 지난 2분기 모바일 앱과 웹을 통틀어 466만6080명의 순방문자수를 기록해 국내 전체 전자상거래 서비스 중 1위에 올랐다. 쿠팡은 지난 1분기에 이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한편 2위를 차지한 오픈마켓과는 약 79만명의 격차를 기록했다.
쿠팡은 지난 2012년 7월부터 현재까지 전자상거래 모바일 앱 월간 UU(해당 기간 동안 한번 이상 앱을 실행한 이용자 수, Unique User) 1위를 13개월 연속 차지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충성도 높은 고객수를 의미하는 순이용자부터 서비스 인지도 및 선호도를 가늠할 수 있는 순방문자까지 모두 1위를 차지하게 됨에 따라 명실상부한 모바일 커머스 선도 서비스로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쿠팡 김범석 대표는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은 상품을 사고 파는 ‘장터’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으며, 쿠팡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철저하게 고객이 우선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 우선주의의 사업 철학을 견지하고 지속적인 혁신과 확장을 통해 ‘한국의 아마존’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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