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인성정보(대표 원종윤)는 EMC, 시스코, VM웨어와 함께 서버, 가상화 솔루션, 스토리지로 구성된 EMC VSPEX 클라우드 패키지를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올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서버 가상화와 데스크톱 가상화 두가지 패키지로 구성된다.
서버 가상화는 시스코 UCS C220M3 서버, VM웨어 브이스피어, EMC VNX 5100 스토리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로 구성된다. 데스크톱 가상화는 시스코 UCS C220M3 서버, VM웨어 호라이즌 뷰5, EMC VNX 5100 스토리지, 윈도 스탠더드 2012가 제공된다. 이들 두 패키지는 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가상화 기반의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서버,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등 각각 업체에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인성정보를 통해 주문, 설치 및 구축서비스까지 올인원(All-In-One) 패키지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 구매고객에게는 맥북에어(13인치) 노트북이 특별선물로 제공되는 혜택도 제공한다.
EMC VSPEX는 EMC의 검증된 레퍼런스 아키텍처(Reference Architecture)를 통해 사전 패키지돼 있어 간단하고 간편하게 구축 가능한 가상화된 통합 어플라이언스 제품이다. IT 인력, 기술 및 예산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중소·중견기업(SMB)들이 보다 쉽게 검증된 가상화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 안정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특정 요구사항에 따라 유연한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상화에 특화된 시스코 UCS 서버, VM웨어 가상화 솔루션, EMC 스토리지로 구성돼 기업환경 변화에 따라 무수히 증설하는 서버 등의 하드웨어 교체 비용과 관리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여유로워진 서버 용량으로 추가 애플리케이션 도입시 별도의 하드웨어 구매 없이 가능해 서버의 가용성도 높인다.
인성정보는 “이번 패키지는 고객이 손쉽게 클라우드 가상환경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서버,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서비스에 이르는 모든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면서 “모든 IT 자원을 올인원으로 구성해 컨버전스를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성정보는 EMC, 시스코, VM웨어의 전문 파트너로 스토리지, 서버 및 가상화 솔루션을 통합 구축, 설치, 유지보수까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