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IBM, “소프트레이어 인수로 1600개 신규 고객 확보”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IBM이 최근 인수한 소프트레이어를 통해 1600개의 신규 클라우드 고객사를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IBM 지니 로메티 CEO<사진>는 지난 9일부터 사흘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개최된‘IBM 인터커넥트 2013’ 행사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보다 구체화된 청사진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IBM은 이번 행사에서 최근 인수 완료한 소프트레이어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기존 IBM 스마트 클라우드를 하나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통합,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는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미 소프트레이어 인수를 통해 1600개의 고객을 새로 유치했으며, 이에 따라 140개 국가에 총 2만 1000여 개 고객을 보유하게 됐다. 또한 소셜과 모바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위한 새로운 전문가 통합시스템 등의 신제품을 새롭게 발표했다.

현재 고객에게 제공된 100여개 이상의 SaaS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최고마케팅경영자(CMO)와 최고인사책임자(CHRO),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 등과 같은 비즈니스 리더들의 구체적인 필요에 부합하도록 한 맞춤형 신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각 산업군별 고객 성공 사례도 발표됐다. 베트남의 최대 은행 중 하나인 티엔퐁 은행은 IBM 클라우드를 이용해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개선을 위한 핵심 은행 업무의 업그레이드, 모바일 앱, 전자뱅킹 등에 사용한다. 그 결과로 1년도 안돼 고객의 수가 50% 증가했다.

가나의 통신회사인 서프라인은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해 IBM 클라우드 솔루션을 선택했다. 서프라인은 지난 7월 서부와 중앙 아프리카에서 모바일 데이터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4G LTE 네트워크 구축을 최초로 상용화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