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SK플래닛, OK캐쉬백 새단장…할인 혜택 강화

이대호 기자

- 50여개 온오프라인 제휴사 통해 할인 혜택 제공
- 위치정보 활용한 주변 매장 쿠폰·프로모션 참여 등 서비스 공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은 11일 남대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New OK캐쉬백’(www.okcashbag.com) 론칭 기념행사를 열고 새롭게 디자인된 브랜드 로고와 혜택, 모바일 서비스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New OK캐쉬백’은 365일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포인트 밸류업(Value Up)’ 프로그램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OK캐쉬백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 모바일 서비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포인트 밸류업’은 고객이 OK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할 때 실제 사용한 포인트보다 훨씬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결제금액의 10%에 해당하는 OK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하면 15~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SK플래닛은 ▲외식(아웃백, 워커힐, 블랙스미스, 피자헛, 도미노피자, KFC 등) ▲엔터테인먼트(롯데시네마) ▲쇼핑(슈마커) ▲온라인 쇼핑몰(11번가, G마켓, 옥션, NS홈쇼핑 등) 등 고객의 실생활에 밀접한 50여개 온오프라인 사업자와 제휴를 맺고 연중 상시 할인 및 포인트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들 제휴 브랜드에서 OK캐쉬백 포인트로 서비스 이용이나 상품구매를 하면 제휴사에 따라 제공되는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SK플래닛은 OK캐쉬백과 제휴한 음식점 및 상점들과 연계해 고객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매장들의 메뉴할인, 1+1 쿠폰 등 쿠폰들을 제공한다. OK캐쉬백 애플리케이션(앱)과 모바일 웹 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가로수길, 대학가 등 고객이 많이 찾는 핫 플레이스를 중심으로 OK캐쉬백 제휴 매장에 근거리무선통신(NFC) 태그를 설치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태그에 가져다 대면 해당 매장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매장에서 진행 중인 OK캐쉬백 연계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OK캐쉬백 앱을 통해 포인트 보상 광고를 시청하거나 설문 조사에 응할 경우 OK캐쉬백 포인트를 무료로 적립할 수 있다.
 
SK플래닛 이준식 OK캐쉬백 사업부문장은 “포인트 밸류업 서비스 상시화와 함께 LBS, NFC등의 신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서비스의 획기적인 개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소비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플래닛은 OK캐쉬백 앱을 다운받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1000 포인트로 최고 30배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모바일 1천포인트 페스티벌’과 매일 1백만 포인트 추첨제공 등 총 1억원 규모의 OK캐쉬백 포인트를 제공하는 ‘즉석복권 페스티벌’을 연말까지 진행한다. 또한 건국대, 성균관대 등 대학가에 있는 OK캐쉬백 제휴매장에서 NFC태그를 통해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단골배틀’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