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아마존(AWS), 클라우드도 패키지로…스타트업 대상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가 14일 스타트업들이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패키지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AWS 액티베이트(AWS Activate)’는 서비스를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과 교육, 개발자 지원, 스페셜 스타트업 커뮤니티 포럼, 스페셜 파트너 오퍼링 등을 포함하는 스타트업 대상 리소스 패키지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이 보다 쉽고 빠르게 AWS를 시작하고, AWS 플랫폼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적이다.

각 패키지에는 고객의 요구에 맞게 다양한 수준의 리소스가 포함돼 있는데, 이를 통해 유용한 기술과 툴은 물론 제품 할인 같은 특별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아마존 측은 설명했다.

이 패키지에는 다양한 AWS 서비스에 대한 최대 1년의 무료 액세스가 제공되며, 24시간 상주하는 엔지니어들로부터 빠른 기술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개인의 진도에 맞게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과 AWS 스타트업 포럼에도 참석해 경험 많은 스타트업 창업자의 팁과 AWS 솔루션 아키텍트들의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AWS가 엄선한 타사 제품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WS 플랫폼 상에서 쓸 수 있는 테스트, 보안, 자동화 소프트웨어 등을 할인된 가격에 사용이 가능하다.

아담 실립스키 AWS 부사장은 “가장 성공적인 스타트들업의 대다수는 AWS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이미 사업을 하고 있다”며 “AWS 액티베이트는 벤처 캐피털, 스타트업과 기업들이 제공하는 피드백을 기반으로 스타트업들이 AWS를 활용하여 사업을 보다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