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VM웨어,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추가…자동화에 초점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VM웨어코리아(www.vmware.com/kr 대표 유재성)가 새로운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을 17일 발표했다.

이번에 추가된 솔루션들은 현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VM월드 유럽2013’에서 발표됐으며
자동화, 이기종 환경 지원, 재무 가시성 등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솔루션은 ▲v클라우드 오토메이션 센터 6.0 v센터 오퍼레이션 매지니먼트 스윗 5.8 IT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스윗 v센터 로그 인사이트 1.5 등이며, 지난 8월 공개한 v스피어 데이터 프로텍션 5.5 어드밴드스의 자동화 및 관리 기능 업데이트 버전도 포함됐다.


라민 세이야르 VM웨어
클라우드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은 “IT 부서는 이제 서비스 빌더(Builder)에서 브로커(Broker)로 그 역할을 바꿔야만 한다면서VM웨어의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은 IT부서에 표준화와 거버넌스, 통제력를 유지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부서가 필요로 하는 뛰어난 민첩성을 부여해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VM웨어는 BYOD 지원 강화를 위해 소니의 엑스페리아 Z1과 엑스페리아 Z 울트라 스마트폰에 자사의 모바일 통합관리 솔루션인 VM웨어 호라이즌 워크스페이스를 탑재, 상용화했다고 밝혔다. 앞서 VM웨어는 LG 인투이션(국내명은 옵티머스 뷰)과 삼성 갤럭시 S3, S4, 모토로라의 드로이드 레이저 HD, 레이저 M 등에 탑재한 바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