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SK플래닛, 간편 결제서비스 ‘페이핀’ 회원 100만명 돌파

이대호 기자
- 월 15만명 이상 회원 증가…인증번호 유출 차단 등 미국 특허 4종 획득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은 간편 결제서비스 ‘페이핀(paypin)’의 가입회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페이핀’은 신용카드와 휴대폰 결제 등 여러 결제수단들을 페이핀 앱에 등록해 매번 결제 시마다 신용카드 번호 등을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간단한 비밀번호 하나만으로 편리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최적화된 간편결제 서비스다.
 
SK플래닛은 최근 두 달 동안 월 15만명 이상 신규가입자가 증가하며 가입회원 100만명을 넘어섰고 9월 기준 상반기 평균 대비 월 이용고객 4배 이상, 거래액 2배 이상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회사 측은 ‘페이핀’의 인증번호 유출을 원천 차단한 안전 결제 방식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기존 휴대폰결제의 경우 암호화되지 않은 일회용인증번호가 사용자의 휴대폰에 전송돼 일부 스미싱에 노출될 경우 인증번호가 유출될 우려가 있으나 페이핀의 경우 전달 받은 인증번호를 페이핀 서버에서 암호화해 앱으로 전달하고, 사용자는 본인이 지정한 6자리의 앱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서만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

SK플래닛은 결제인증 시 페이핀 시스템을 통한 부정사용 원천 차단과 관련해 회원가입 방법, 모바일결제 방법, 로그인 정보를 이용한 전자결제 방법, 오프라인결제 방법 등 총 4종의 특허를 국제특허협력조약(PCT, Patent Cooperation Treaty)에 등록해 예비심사단계를 통과하고 미국 국내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라고 강조했다.
 
이재환 SK플래닛 플랫폼 비즈 사업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모바일 온라인 커머스 시장 뿐 아니라 오프라인 결제 시장 등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플래닛은 ‘페이핀’의 ‘예스24’ 결제 오픈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예스24에서 페이핀을 이용해 1만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2000원을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영화, 공연상품 제외)을 진행한다. 페이핀 앱은 이동통신사와 단말기에 관계없이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