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도/정책

ISMS 인증제도 개선을 위한 워크숍 오는 20일 개최

이민형 기자
- 2013 정보보안산업표준포럼 워크샵 개최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정보보안산업표준포럼(의장 염흥열, KISSF)은 오는 20일 경기도 분당 TTA에서 ‘2013 정보보안산업표준포럼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와 산업계, 학계, 연구계 등 산·학·연이 공동으로 국내외 표준화를 추진하는 KISSF가 마련한 워크숍이다.

워크숍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금융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등의 섹터별 ISMS의 도입이 추진되고 있는 즈음에 기존 ISMS 인증제도와의 조화로운 발전방향이 논의될 예정이다.

특히 ISMS 관련 국제기구에서의 표준화 동향(ITU-T SG17, ISO/IEC JTC I SC27)과 국내 표준 동향 등이 포함돼 있다.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국제 ISMS 표준 개정, 통신부문 ISMS 국제 표준 개정, 섹터별 ISMS와 관련된 국제표준화 동향,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제공자 인증 기준이 준비돼 있으며, 또한 ISMS의 장기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도 진행될 예정이다.

염흥열 정보보안산업포럼 의장(순천향대 교수)은 “이번 워크숍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제공자를 위한 보안 및 프라이버시 측면의 인증 기준을 포함해, 국제 표준 개발 방향에 근거한 국내 섹터별 ISMS 제도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워크숍 등록은 정보보안산업표준포럼 홈페이지(www.kissf.or.kr/) 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