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익스트림네트웍스, 빅데이터·클라우드를 위한 서밋 X770 스위치 출시

이유지 기자
- 40G 포트 지원이 되는 TOR 1RU 스위치, SDN 지원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익스트림네트웍스는 10기가비트이더넷(GbE) 포트 밀도와 확장성, 프로그램가능성, 빅데이터와 클라우드(cloud)를 처리하는 톱오브랙(TOR) 스위치인 ‘서밋 X77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출시로 익스트림은 자사의 오픈 패브릭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확장했다.

와해된 네트워크 및 효율적 네트워크 설계를 지원하는 동시에 견고한 대역폭을 지원하기 위해서, Extreme Networks사의 신제품 서밋 X770 스위치는 손실 없는 성능 및 복원력을 위한 다수 링크 투명연결(TRILL)을 지원하며, 전후 방향 냉각과 여분의 n+1 전원공급장치를 특징으로 한다.

이 제품은 1RU(1.75인치)에서 104회선속도(wire-speed) 10GbE 포트를 지원하는 고성능 스위치다. 스위치 연결 목적으로 1RU에서 32개의 40GbE 포트, 초고속 HPC(고성능컴퓨팅) 서버 연결이 가능하다. 또 레이어2 다중경로(multipath) 및 다중도약(multihop) 라우팅용 트릴(TRILL)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도 구현할 수 있다. 서밋 X770 하드웨어는 가상화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도록 VXLAN 및 NVGRE와 같은 오버레이 터널링(overlay tunneling) 기술을 지원한다.

익스트림XOS는 용이한 스위치 조작 및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통합을 실현하기 위해서, AVB, 1588PTP 프로토콜, 오픈스택, 오픈플로우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