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어베스트, ‘어베스트 2014’ 출시

이민형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어베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8.1을 지원하는 백신 ‘어베스트 2014’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어베스트 2014’는 백신, 안티스팸, 방화벽, 브라우저 정리도구, SW업데이트 도구 등 기존에 탑재된 기능이 강화되고, 딥스크린, 응급 복구 디스크, 강화모드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딥스크린 기능은 기존의 오토 샌드박스 기능에 동적 바이너리 변환 및 다이나젠 기술 등을 더해 새로운 파일이나 알 수 없는 파일에 대한 분석을 돕는다.

어베스트 2014에서는 클라우드 스캐닝 기능이 개선됐다. 전세계에 걸친 사용자를 기반으로 구축된 데이터베이스, 새로운 최적화 메커니즘 그리고 인공지능을 통해 블랙리스트 및 화이트리스트 응용 프로그램 및 웹사이트를 효과적으로 분석한다.

실시간 감시 영역도 크게 달라졌다. 기존에 파일 시스템 감시, P2P 감시, 메신저 감시, 웹 감시, 스크립트 감시, 네트워크 감시, 메일 감시 등으로 세분화돼 있던 감시 기능들을 세 영역(파일 시스템 감시, 웹 감시, 메일 감시)로 통합했다.

어베스트코리아관계자는 “새로 출시된 ‘어베스트 2014’에는 위의 내용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스캔과 치료를 위한 응급 복구 디스크, 안전한 웹 브라우징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의 PC를 효율적이고 강력하게 보호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