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2013 IT혁신상품] 올 플래시 선구자, 퓨어스토리지 ‘FA-400’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퓨어스토리지의 최신 올-플래시(All Flash) 스토리지인 ‘FA-400’은 기존 하드디스크 스토리지와 비교해 10배 이상 빠른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09년부터 올 플래시 스토리지 제품을 출시해 온 퓨어스토리지는 삼성전자 등과의 협력을 통해 하드디스크 보다 낮은 가격의 플래시 스토리지를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인라인 방식의 중복제거 및 압축을 통해 효율성을 높였으며, 특히 액티브/액티브 방식의 고가용성 아키텍처 방식을 제공하는 한편 SSD 장애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RAID-3D’ 등의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퓨어스토리지의 핵심 기술이 축적된 운영체제(OS)‘퓨리티 3.0’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기술지원, 제로스냅 스냅샷 기술을 활용, 빨라진 가상머신(VM) 복제 기능, 데이터 암호화 등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오픈스택 신더 등과 결합해 오픈스택 환경에서 플래시 어레이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다. 특히 매 30초마다 업데이트되는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는 선제적인 장애 방지에 탁월하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