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도/정책

미래부, 22일 ‘기업 정보보호제도 설명회’ 개최

이민형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기주)은 오는 2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업 정보보호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미래부는 매년 초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제도의 이해 제고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연간 추진일정과 주요 이슈사항 등을 안내하는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제도’ 의무 시행 1년을 맞아, 지난 한해 제도 운영을 통해 나타난 개선사항을 안내하고 기업의 원활한 인증 취득을 유도하기 위해 우수 인증사례 공유와 올해 인증·심사 일정을 사전에 공지할 계획이다.

더불어 올해 처음 시행되는 ‘정보보호 관리등급 제도’의 주요 내용과 세부 심사기준·절차 등을 소개해 새로운 제도 시행에 따른 기업의 혼란을 방지하고 제도가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오승곤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과장은 “지난 한해 발생한 크고 작은 사이버 침해사고를 돌이켜볼 때, 이에 대한 예방을 위해서는 기업 스스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정부는 기업이 정보보호 활동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