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SK플래닛,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

이대호

- 기업 브로슈어(광고책자)로 본상 수상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은 자사의 기업 브로슈어가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14’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iF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1954년부터 디자인·혁신성·브랜드 가치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중심으로 매년 각 분야 별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SK플래닛의 기업 브로슈어는 다양한 사업 영역을 포괄하는 기업의 특성을 감안해 제작된 책자로 두 권의 책을 한 손으로 편리하게 쥐고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홀로그램박 가공이 돼 있으며 최소한의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현대적이고 실리적인 디자인을 함께 추구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김영철 SK플래닛 코퍼레이트 센터(Corporate Center)장은 “이번 수상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SK플래닛의 가치를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 출품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혁신적 이미지를 세계로 알려 성공적 해외 사업 성장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iF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SK플래닛 기업 브로슈어의 PDF버전은 SK플래닛 기업 홈페이지(www.skplanet.com/aboutus/skplanet_is.aspx)에서 다운 가능하다.

한편 SK플래닛은 이번 iF디자인 어워드 수상 외에도 기업 홈페이지로 웹어워드코리아2013 디자인이노베이션 대상, 굿디자인 어워드 2013 최우수상(특허청장상) 등을 수상했다. 2013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에서는 사보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