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아카이빙 스토리지에도 플래시 탑재…퀀텀, 스토어넥스트 신제품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퀀텀코리아(www.quantum.com/kr이강욱 지사장)는 플래시 기반 메타데이터(데이터의 주요 속성정보) 공유 및 아카이빙 스토리지인 ‘스토어넥스트 M445 SSD’와 ‘스토어넥스트 M660XL’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대용량 데이터 아카이빙 스토리지인 ‘스토어넥스트 5’ 플랫폼 기반의 메타데이터 어플라이언스다. 플래시 기술을 적용해 메타데이터 관리 성능을 대폭 높였다. 스토어넥스트 M445 SSD 제품의 경우, 기존 제품 대비 7배 이상 성능이 향상됐다.

또한 스토어넥스트 M660XL은 최대 50억 개의 파일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용량 및 확장성을 높였다. 기존의 스토어넥스트 메타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사용 고객들은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퀀텀은 기존의 스토어넥스트 어플라이언스의 기능도 크게 강화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된 스토어넥스트 5는 각종 IP, NAS, SAN 및 기타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최적화하고, 네이티브 오브젝트 스토리지 및 LTFS 지원을 추가해 최대 10배의 성능과 5배의 확장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업무 전반에서 디지털 컨텐츠를 안정적으로 공유할 수 있고 비용 효율적인 관리 및 완벽한 접근성을 보장한다는 설명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