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페이스북 10주년, 12억명이 쓰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

이대호
2004년 페이스북 프로필
2004년 페이스북 프로필

- [행사 안내] [디지털데일리 이노베이션 포럼 2014]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도전과 기회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페이스북(www.facebook.com 대표 마크 저커버그)이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가운데 서비스 이용 현황을 4일 공개했다.

이를 위해 페이스북은 10년간의 발자취를 기념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제작했다. 소규모 학교 네트워크로 시작한 페이스북이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가입할 수 있도록 확대된 2006년 9월,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는 ‘좋아요 버튼’ 처음 등장한 2009년 2월 등 중요했던 순간들을 타임라인 형태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2012년 초부터 현재까지 무려 7조 8000억건의 페이스북 메시지가 전송됐다는 사실을 포함한 재미있는 수치들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이들이 진정한 커뮤니티를 이루고, 다양한 방법으로 서로를 돕는 모습을 목도해왔다”며 “앞으로의 10년은 더 많은, 궁극적으로는 모든 이들을 연결되게 하고, 다양한 종류의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한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오는 5일부터 회상하기(LookBack)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능은 각 사용자에게 중요했던 순간들을 회고할 수 있도록 중요한 이벤트 등을 사진 혹은 비디오 뷰(View)로 제공하는 것이다. 2월 5일 이후 해당 링크 (www.facebook.com/lookback)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