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팔콘스토어, VTL 8.0 새 버전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팔콘스토어코리아(http://www.falconstor.com/ 대표 임병혁)는 디스크 기반 백업과 중복제거 솔루션인 VTL(가상테이프라이브러리) 8.0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VTL 8.0은 이전 7.5의 단순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닌, 기존 파일인터페이 중복제거시스템(FDS)와 통합시킨 새로운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가상화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급변하는 엔터프라이즈 IT 환경에 유연히 적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백업과 중복제거’ 솔루션을 개발하겠다는 목표 아래, 그 동안 개별적인 제품으로 공급해 오던 VTL 7.5와 FDS 7.5를 통합 플랫폼으로 만들어 8.0 버전으로 출시됐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50% 이상의 비용 절감 및 65%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연속 복제 기술을 통해 네트워크 대역폭 관련 비용과 부하를 85% 가까이 줄여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팔콘스토어가 특허를 가지고 있는 WAN 최적화 기술을 통해 중복제거된 데이터의 원격지 복제 또는 복구의 속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VTL 8.0은 소프트웨어, 혹은 델, IBM, 히타치 하드웨어 기반의 어플라이언스, 현재 사용 중인 스토리지를 게이트웨이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도입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