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31일 첫 화면 개편…콘텐츠 주목도·접근성↑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www.nhncorpc.om 대표 김상헌)는 어떤 기기에서 접속하든 최적화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오는 31일 포털 첫 화면(메인 페이지)을 넓고 간편한 구조로 개편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홈페이지 하단의 콘텐츠 제공 영역이다. 컴퓨터 모니터뿐 아니라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PC 메인 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제별 캐스트와 오픈캐스트 영역을 하나로 통합해 화면 분할을 최소화한다. 또한 텍스트를 줄이고 이미지를 키워 카드뷰 형태의 사용자환경(UI)를 시도함으로써 콘텐츠별 주목도와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네이버는 메인 페이지를 전반적으로 확대해 이용자들이 보다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체 가로폭을 약 7%, 세로 길이를 약 18% 늘려 공간 활용도를 넓히고 가시성을 개선한다.
네이버는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에게 네이버의 다양한 공익, 상생, 나눔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줄 상시 노출 영역도 하단에 마련한다. 한글 캠페인, 온스테이지, 열린 연단 등 유용한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1본부장은 “이번 메인 개편은 심플하고 명확한 디자인을 적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며 “메인 페이지는 이용자의 사용 행태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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