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SK컴즈, ‘싸이메라’ 8000만 다운로드 돌파

이대호

- 브라질서 카메라앱 부문 1위 올라…내달 SNS 기능 추가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skcomms.co.kr 대표 이한상, SK컴즈)는 서비스 중인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앱) ‘싸이메라’가 글로벌 8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싸이메라 8000만 다운로드는 지난 1월 중순 6000만 다운로드를 넘긴지 3개월만에 기록한 성과다.

회사 측은 현재 브라질를 포함한 미국, 태국, 중국 등의 국가에서 꾸준한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브라질에선 하루 4만건 이상의 싸이메라 다운로드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현재까지 6개월 이상 브라질 앱스토어에서 카메라앱 1위 자리를 유지 중이다.

SK컴즈는 브라질 이용자들이 사진을 자연스럽게 꾸미는 기능과 다양한 필터 아이템에 호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러 장의 사진을 합쳐 또 다른 사진을 만드는 ‘콜라주 기능’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아시아권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미용 기능’의 경우 다음 인기 순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SK컴즈는 내달 싸이메라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능을 추가한다. 사진 보정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한 기능으로 지인과 함께 사진을 끊임없이 수정하면서 놀이처럼 즐기는 이용자 간 교류를 지향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