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클 MEAP 모피어스, 올 1분기에 지난해 총 판매량 넘어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유라클(www.uracle.co.kr 대표 조준희)은 모바일 전사 애플리케이션 플랫폼(MEAP) ‘모피어스(Morpheus)’의 올해 1분기 누적 판매 수가 전년도 총 판매 수를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유라클은 1분기 모피어스(Morpheus) 판매 성과 요인으로 업그레이드 된 모피어스 2.0의 기술 혁신과 다양한 판매 채널 확보 (Business Partner 체계 구축)를 들었다.
특히, 모피어스 2.0은 개발자들이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는 통합 개발환경(IDE)을 제공한다. 단 한번의 개발로 안드로이드, iOS 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 페이지까지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 특징이다.
또한, 스마트 폰 환경에서 가장 필요한 푸시(Push) 기능을 MQTT(Message Queuing Telemetry Transport) 기반으로 제공한다. 유라클은 이미 모피어스를 통해 ‘카드’와 ‘뱅킹’ 앱을 개발함으로써 B2C(Business to Consumer)앱 개발 솔루션으로서의 가능성도 검증 받은 바 있다.
유라클의 조준우 연구소장은 “앞으로 모피어스는 단순히 기업의 업무만을 적용하기 위한 개발 솔루션이 아니라, IOT(Internet of Things)를 포함한 다양한 B2C(Business to Consumer) 개발 툴로써 거듭 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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