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VM웨어, v센터 로그 인사이트 2.0 발표…자동화된 로그 관리·분석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VM웨어코리아(www.vmware.com/kr 대표 유재성)는 자동화된 로그 관리 및 분석 솔루션인 v센터 로그 인사이트(vCenter Log Insight) 2.0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개선된 쿼리 및 데이터 수집 성능과 인공지능 기계 학습 기술이 적용돼 가상화와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IT 운영을 자동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는  자동으로 관련성 있는 데이터를 그룹화 해주는 새로운 인공지능 기계 학습 기반 기술을 통해 관리자가 보다 빠르게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지능형 그룹핑이 추가됐기 떄문이다.

또한 현재 로그 분석 툴 시장을 선도하는 솔루션들보다 6배 가량 빠른 쿼리 성능으로 IT 운영 및 관리 부서의 생산성이 크게 개선됐으며, 이전 버전보다 8배 빠른 데이터 수집 성능을 갖춰서 고객사의 물리적인 환경, 가상화 환경 및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로그 분석 인사이트를 더욱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25% 빠르게 IT 문제를 파악하고, 50% 더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로그 분석 소요 시간은 80%까지 단축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VM웨어는 가상화 플랫폼에 대한 관리 및 모니터링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v스피어 운영관리 솔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v센터 운영 관리 스위트 어드밴드스(Operations Management Suite Advanced)도 출시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 자동감지, 상호연관성 및 운영 관리 확장성, 리눅스와 윈도 가상머신(VM)에 대한 운영체제(OS) 자원 모니터링 지원을 포함해 인프라 전반에 대한 단일화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