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맵알 하둡 배포판, HP 버티카 분석 플랫폼과 통합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맵알테크놀러지스(www.mapr.com 한국 지사장 김점배)는 자사의 하둡 배포판과  HP의 버티카 분석 플랫폼을 통합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6월 3일에는 라이브 웹캐스트를 통해 맵알에서 구동되는 HP 버티카 분석 플랫폼을 공개 시연할 예정이다.

맵알 상에서 구동되는 HP 버티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SQL 온 하둡 솔루션이다. HP 버티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엔터프라이즈 맵알 아파치 하둡 배포판에 통합시켰으며, 현재 이용 가능하다.

이 플랫폼 내에서 모든 데이터는 하둡 환경 내에서 탐색되며, 통합 관리 콘솔시스템은 동일한 클러스터 내에서 작동하는 모든 서비스의 모니터링 및 관리를 지원한다.

맵알 하둡 배포판과 결합된 HP 버티카 분석 플랫폼은 반정형 데이터 및 기존 정형 데이터의 확장된 탐색 기능을 통해 완벽한 표준SQL(ANSI SQL) 준수와 함께 고급 상호 분석 기능, 심층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및 ETL(Extract, Transform, Load) 툴 지원을 제공, 분석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이를 통해 고객은 기존 SQL 기술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툴을 활용해 더욱 신속하게 빅데이터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존 포스닉 맵알테크놀러지스 사업 개발 부문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폭넓은 하둡 솔루션에 광범위하게 확장 가능하고 신속한 분석플랫폼이 긴밀하게 통합된 새로운 분석 스택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크리스 셀런드 HP 버티카 마케팅 및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HP는 맵알의 엔터프라이즈급 하둡 플랫폼를 통해 무한한 시장 잠재력을 인지하게 됐다”며, “이번 통합으로 하둡 내 폭넓은 데이터와 긴밀하게 결합된 강력한 분석과 SQL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