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동부대우전자, 상품성 개선한 3도어 내장도 ‘클라쎄 큐브’ 출시

이수환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동부대우전자(www.dwe.co.kr 대표 최진균)는 29일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2014년형 3도어 냉장고 ‘클라쎄 큐브’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형 클라쎄 큐브는 12개의 환경감지센서를 통해 온도와 습도 등을 스스로 조절하는 ‘스마트 쿨링 컨트롤’이 특징이다. 냉장고의 내외부에 설치된 온도, 습도, 성에방지, 김치냉장고, 도어 등 12개의 감지센서를 통해 냉장고 온도와 습도, 도어개폐 횟수, 보관된 식품량 등을 감지해 소비자의 사용패턴과 외부상황에 맞춰 최적의 운전상태를 유지한다. 24시간을 식사준비모드, 주간모드, 수면모드 등으로 나눠 스스로 고효율 팬과 인버터 컴프레셔를 조절하여 운영함으로써 절전효과를 높였다.

작년부터 채택했던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도 강화했다. 스마트폰에 클라쎄 스마트 앱을 설치하면 원스톱 스마트 진단 및 원격 애프터서비스(AS), 온도점검 및 절전관리 등을 손쉽게 받을 수 있다.

또한 냉장실, 냉동실, 스페셜 큐브 모두 독립된 냉기 순환구조를 채택해 각 음식 교유의 맛과 향을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다. 핵심부품인 컴프레서도 10년 동안 AS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도어 안쪽에 3D 프린트 공법을 적용한 메탈 시트를 코팅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플라즈마 이오나이저로 악취, 미생물, 곰팡이도 제고할 수 있다. 용량은 830~860리터이며 색상은 시크릿 메탈, 스퀘어 화이트 등이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