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씨게이트, 아바고 LSI 플래시 사업부문 인수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씨게이트테크놀로지(www.seagatetechnology.com)는 아바고테크놀로지로부터 LSI의 가속 솔루션 사업부(ASD)와 플래시 부품 사업부(FCD)를 자산 인수 방식으로 인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인수 금액은 4억5000만달러로, 전액 현금 결제 조건이다.

이번 인수로 씨게이트는 엔터프라이즈 PCIe 플래시와 SSD 콘트롤러 부문의 역량을 확보해 성장하고 있는 플래시 스토리지 시장에 대응하고, 스토리지 관련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전략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LSI의 ASD 사업부문은 PCIe 플래시 시장에서 2위 규모로, 급성장하는 클라우드 및 대규모 시장에 집중한 엔터프라이즈급 PCIe 플래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샌드포스 SF2000 및 SF3700 콘트롤러를 주력 제품으로 하는 LSI의 FCD 사업부문 역시 시장규모가 큰 범용 시장의 수요에 대응하는 다양한 제품군들을 개발하고 있다.

스티브 루조 씨게이트 회장 겸 CEO는 “이번 인수를 통해 씨게이트는 기존 플래시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획기적으로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오는 2015년(회계연도 기준)에 씨게이트는 엔터프라이즈 SSD 제품 라인업과 인수한 SSD 컨트롤러 제품군에서 최소 1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3000~4000만달러의 운영 이익 수준에서 총이익 역시 소폭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이번 인수 건은 2014 회계년도 3분기 중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