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2013-2014 지속가능 경영보고서 발간

한주엽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LG디스플레이(www.lgdisplay.com 대표 한상범)는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3-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국문·영문·중문 3개 국어 버전으로 발간했다고 1일 발표했다.

LG디스플레이는 회사의 경제·환경·사회적 성과를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이슈에 대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201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왔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외형적 성장과 함께 지속가능경영 활동으로 거둔 다양한 성과들을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 관리 ▲중국에서의 사회적 책임 등 부분으로 구분해 정리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보고서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에 대한 국제 가이드라인인 GRI(Grobal Reporting Initiative) G4의 기준과 프로세스를 적용했다. 제3자 검증기관을 통해 보고서 내용 및 데이터의 정확성과 사실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신뢰도를 높였다.

이번 보고서에선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분에서 환경과 임직원을 모두 고려한 안전한 산업 현장 구축 활동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최고생산책임자(CPO) 직속의 임원급 안전보건 전담 조직 구성, 신규 장비에 대한 안전인증 획득과 공정안전관리제도(PSM) 이행 등의 노력을 통해 산업재해율을 전년 대비 62.5% 감소시켰다고 설명했다.

환경 차원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생산 및 보관, 운송 등 모든 제조 과정에서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유해물질 관리 체계도 시행하고 있다. 여러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외주 식각업체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하는 등 협력사에 대한 화학물질 관리체계도 강화할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은 “올해부터 임원급으로 이루어진 지속가능경영 협의체를 운영해 지속가능경영 전략 및 방향성을 기업 경영의 최고의사결정에 반영할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가 세상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