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리버베드, 클라우드·SDDC용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신제품 출시

이유지

-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 가상 에디션‘ 발표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리버베드테크놀로지(한국지사장 김재욱)는 가상화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SDDC) 환경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 가상 에디션을 5일 발표했다.

이 제품을 통해 IT팀에서는 최종 사용자가 감지하기 전에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빠르게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올인원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인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 가상 에디션’은 일반 네트워크 및 가상화 기반 네트워크 환경 모니터링을 단일 가상 어플라이언스에 결합한 제품이다.

리버베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설치한 조직은 기존에 투자한 스틸헤드를 활용해 플로우와 패킷 데이터를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으로 보내 스틸헤드로 최적화된 WAN 상태 및 애플리케이션별 서비스품질(QoS) 설정에 대한 세부 분석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은 최적화 및 비 최적화 환경 모두에 대한 분석이 가능해, IT팀에서는 이 제품을 통해 WAN 최적화를 위한 더 나은 계획을 수립하고, 구현의 영향을 평가하고, WAN 최적화의 효과를 정확하게 정량화할 수 있다.

김재욱 리버베드코리아 사장은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 가상 에디션을 통해 가상화 기반의 클라우드 환경 또는 데이터센터에 대해서도 정확한 가시성 및 분석 능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운영자 입장에서는 장애예측을 포함한 관리성 향상과 비용절감 효과를, 최종 사용자 입장에서는 문제의 신속한 파악과 해결을 통한 만족도 상승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가상 에디션은 VM웨어 브이스피어(vSphere)에서 운영되며 현재 시판 중이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이유지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