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러시아 프리미엄 생활가전 공략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모델명 GR-M24FWCHL)에 용량보다 수납 편의성을 중시하는 러시아 소비자 요구를 반영, 음료수 등 자주 꺼내는 식품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적용했다.
세탁기 신제품(모델명 F14U1HBS2)은 핵심기술인 DD(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 기반 ‘터보워시’ 기술로 세탁시간을 기존 90분 가량에서 59분으로 줄였다. 이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 15%, 물 사용량 40%를 절감했다.
청소기 부문에서는 무선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들을 소개했다. ▲스틱형 청소기에 핸디형을 결합한 ‘무선 핸디 스틱 청소기’▲센서로 거리를 측정해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오토무빙’기술을 적용한 ‘로보싸이킹’ ▲구석 청소 효율을 높인 로봇청소기 ‘로보킹 스퀘어’ 등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광파오븐(모델명 MA3884NAR)은 ‘참숯히터’의 열과 빛을 이용한 ‘광파 가열’, 스팀가열을 결합해 겉은 바삭하게 속은 부드럽게 조리하는 프리미엄 조리기기다. ‘이지클린’기능을 적용해 물을 이용해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오븐(모델명 LB644029N)과 전자레인지 제품도 거래선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LG전자 러시아법인장 송대현 부사장은 “러시아 고객의 실생활 요구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앞세워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현지에서 LG전자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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