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엔비디아코리아, 내달 22일 젯슨 TK1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한주엽

[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엔비디아코리아(www.nvidia.co.kr 대표 이용덕)는 7월 22일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개발자를 대상으로 엔비디아 젯슨(Jetson) TK1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젯슨 TK1은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를 위한 제품이다. 젯슨 TK1에는 엔비디아가 올 1월 발표한 테그라 K1이 탑재돼 있다. 테그라 K1에는 케플러(Kepler) 아키텍처 기반 GPU 프로세싱 코어 192개가 내장되며 엔비디아의 독자 GPU 병렬 프로그래밍 언어인 쿠다(CUDA)로 짠 프로그램을 돌릴 수 있다. 쿠다로 프로그램을 만들면 중앙처리장치(CPU)가 담당하는 부동소수점 연산을 GPU가 대신할 수 있어 시스템의 전반적 성능이 높아진다.

엔비디아코리아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테그라 K1 및 젯슨 TK1을 소개하고 쿠다와 비전웍스의 데모를 시연한다. 컨퍼런스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젯슨 TK1 개발보드,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테그라노트7 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엔비디아코리아 이용덕 지사장은 “젯슨 TK1 컨퍼런스는 개발자들이 직접 엔비디아 본사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젯슨TK1 컨퍼런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http://www.nvidiaevent.co.kr/jetsonTK1)에서 할 수 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한주엽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