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엑시스, 4K급 네트워크 카메라 ‘액시스 P1428-E’ 출시

이민형
액시스 P1428-E
액시스 P1428-E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 지사장 제시카 장)는 2일 4K(3840*2160)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카메라 ‘액시스 P1428-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총알(불릿) 형태의 네트워크 카메라로 실내와 실외 모두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해상도 촬영이 가능해 상세한 부분까지 선명하고 정확하게 캡쳐가 가능해 주차장이나 광장과 같은 넓은 지역을 모니터링하는데 이상적이다.

또한 원격 줌 및 원격 포커스 기능, 마이크로 SD/SDHC/SDXC 메모리 카드 슬롯, 외부 장치와 연결 가능한 입출력 연결장치 등 다양한 부가 기능들도 함께 제공한다.

이 회사 제시카 장 지사장은 “이제는 영상 감시 시장에서도 4K 기술 적용이 필요하다”며 “네트워크 대역폭 소비를 고려하여 실시간 영상은 풀HD로 모니터링하고 범죄 수사를 위한 녹화 영상은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4K로 저장하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4K은 풀HD의 해상도(1920*1080)보다 4배 높은 해상도를 뜻하는 기술이다. 4K 표준은 국제전기통신연합인 ‘ITU(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가 제정하고 승인한 규격이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