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포츠 조명 시장 공략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공동대표 구본준, 정도현)가 3일 차세대 조명으로 글로벌 스포츠 조명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아르헨티나 프로축구 수페르리가의 명문팀 ‘산 로렌소(San Lorenzo)’ 구단의 홈구장에 ‘PLS(Plasma Lighting System)’ 조명 90대를 설치했다. PLS 조명은 램프에 전기적 자극을 주면 플라즈마 상태로 밝은 빛을 내는 원리를 이용한 조명이다. 광효율이 높아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빛으로 최적의 스포츠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메탈할라이드 조명을 대체하는 차세대 조명으로 각광 받고 있다.
PLS 조명을 설치한 후 산 로렌소 스타디움은 350룩스(lux)에서 750lx로 두 배 이상 밝아졌다. 메탈할라이드 조명이 설치 3000시간 경과 후 밝기가 초기 밝기 대비 70% 이하로 감소하는 반면, PLS 조명은 초기 밝기의 90% 이상을 그대로 유지한다. 여기에 전력 효율이 좋아 전기료가 15% 이상 절감 된다.
또한 태양광과 스펙트럼이 가장 비슷해 길게는 2시간 이상 경기장 조명 아래에서 저녁 축구 경기를 관람하는 관중의 눈의 피로감이 적어 편안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밝기에 비해 눈부심이 적고 깜박임이 전혀 없는 것도 장점이다. PLS 조명을 설치한 경기장에서는 초고속 카메라로 촬영한 장면을 HDTV로 송출할 때 메탈할라이드 조명의 단점인 깜박임 현상이 화면에 나타나지 않는다.
LG전자 아르헨티나 법인장 윤태봉 상무는 “LG전자 PLS 조명으로 경기장 내 관람객에게 낮에 경기를 하는 듯한 편안함과 선명함을, TV시청자에게 마치 경기장에 와 있는 듯한 현장감을 제공하게 됐다”며 “스포츠 조명시장에서도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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