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위메프, ‘제3회 대한민국상생경영대상’서 최우수상 받아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www.wemakeprice.com 대표 박은상)가 대한민국상생대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협업진흥협회‧한국융합미디어협회‧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4 대한민국 상생경영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상생경영대상’은 소비자포럼이 지난 5월부터 상생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과의 상생, 고객감동 ▲직원과의 상생, 일하기 좋은 직장 ▲협력사와의 상생, 공정한 분배 ▲사회와의 상생, 공유가치창출 ▲글로벌 상생, 국제협력을 기준으로 델파이 조사를 실시했다. 이에 근거해 후보군을 선정, 다시 면대면 인터뷰를 거친 뒤 최종 후보를 뽑았다.

이에 위메프는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을 핵심으로 고객만족(CS) 부서를 대대적으로 확충하고,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위해 미스터리쇼퍼제도를 운영하는 등 고객과의 상생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앞서 위메프는 임직원 900명의 고용을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소비자 중심 경영으로 기업, 고객 그리고 고객사 3자 간의 진정한 상생경영을 만들어가겠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제도를 확충하여 상생경영을 발전시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