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션싱크 진공청소기 프리미엄 시장 주도
출시 1주년을 맞은 모션싱크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춰 월 5000대 이상 판매하고 있다. 삼성전자 진공청소기 중 50만원 이상 프리미엄 청소기의 판매 비중은 2013년 상반기 약 0.9%에서 모션싱크 출시 이후인 하반기는 약 18%로 상승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약 24%까지 지속적으로 확대됐다.(금액기준)
시장조사업체 GfK에 따르면 모션싱크 출시 후 약 1년 동안 국내 50만원 이상 프리미엄 진공 청소기 시장은 2013년 5월 전체 진공청소기 시장의 약 2% 수준에서 2014년 5월 약 18%로 9배 이상 대폭 성장했다.
모션싱크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를 갖춰 민첩하게 회전하고 부드럽게 이동해 사용자에게 즐거운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모션싱크 출시 후 에너지 효율을 높인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한 모션싱크와 북미 시장에 맞춘 ‘모션싱크 업라이트’, 최근에는 물청소까지 가능한 ‘모션싱크 워터클린’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최구연 전무는 “프리미엄 디자인 및 미세먼지 차단에 대한 소비자 욕구 증대로 모션싱크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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