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가전 서비스 ‘홈챗’ 영역 확대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공동대표 구본준, 정도현)가 20일 사용자와 채팅하는 스마트가전 서비스 ‘홈챗’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4월 말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에 이어 ‘카카오톡’에서도 ‘홈챗’ 서비스를 시작한다. 21일 광파오븐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냉장고/세탁기/에어컨까지 모두 연동할 계획이다.
홈챗은 ‘나를 친구처럼 대하고 알아서 챙겨주는’ 스마트홈 서비스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LG 스마트가전과 친구처럼 일상언어로 채팅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 접속 후 ‘LG 홈챗’ 플러스친구를 등록하면 문자 대화를 통해 ▲제품 원격제어 ▲모니터링 ▲콘텐츠 공유 등을 할 수 있다.
LG전자는 잠재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을 구입 하지 않은 고객도 홈챗과 친구를 맺고 일상적인 대화는 물론 가상체험, 끝말잇기 게임 등을 경험할 수 있다. 18일 기준 홈챗과 친구를 맺은 고객은 1만6000명을 넘었다.
한편 LG전자는 홈챗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스마트가전 제품군과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는 등 생활 속 사물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정보를 공유하는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플랫폼으로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프리미엄 스마트가전과 메신저를 결합한 홈챗 서비스 확대를 통해 스마트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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