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예술 덧댄 에어컨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이를 위해 지난 2001년 가정용 에어컨 실내기 전면에 사진이나 그림을 넣을 수 있는 ‘아트쿨 갤러리(ArtCool Gallery)’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 진일보한 ‘아트쿨 스타일리스트(ArtCool Stylist)’를 선보이며 글로벌 프리미엄 에어컨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달 유럽, 러시아, CIS에 이어 다음 달 중남미 등으로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가구/인테리어 전문업체인 ‘보컨셉트, ‘브루노 인테르니’, ‘프레시아니 스파’ 등과 제휴해 러시아, 이탈리아 등 현지 매장 내 제품 진열을 확대하고 있다. 아트쿨 스타일리스트는 가정용 룸 에어컨으로, 깔끔한 흰색 사각 디자인에 LG 에어컨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원형과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업계에서 가장 얇은 12.1mm 두께를 구현했고 실내 인테리어 및 고객 취향에 따라 LED 조명 색상을 8가지로 변경할 수 있다. 좌/우/아래 3방향에서 바람을 내보내 쾌적한 냉방을 구현하고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소음도 19데시벨(dB) 수준이다.
리모컨 디자인도 신경을 썼다. 제품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도록 원형 디자인을 적용해 손에 쥘 때 편안하다. 스마트폰처럼 간편한 터치를 통해 제품 조작이 가능하고 중간 원형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작동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오정원 RAC사업담당은 “차원이 다른 디자인을 적용한 아트쿨 스타일리스트은 LG 에어컨의 디자인 명성을 이어갈 전략 제품”이라며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내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에어컨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대선 2025] 무료 AI 넘쳐나는데…'K-챗GPT' 전 국민 보급 의미 있나
2025-05-06 18:09:03[PLAY IT] 운동할 때 이어폰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2025-05-06 18:07:17[빅테크 24시] 美 법무부, 구글에 광고 플랫폼 매각 요구…광고제국 흔들리나
2025-05-06 15:20:51하나은행, 전세보험 'HUG 임대보증금' 가입 이벤트 실시
2025-05-06 15:16:45KB금융,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양종희 KB금융 회장·이환주 국민은행장 참석
2025-05-06 15:1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