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위메이드, 경영 소셜게임 ‘두근두근 레스토랑’ 출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www.wemade.com 대표 장현국)는 조이맥스의 자회사 리니웍스(대표 김동준)가 개발한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두근두근 레스토랑(weme.wemade.com/event/20140826/event_main.asp)은 깜찍한 동화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인 레스토랑 경영 소셜게임이다. 자신이 개업한 레스토랑을 아름답게 꾸미고, 손님들 입맛에 맞춘 다양한 요리 개발, 고급 식재료를 찾기 위한 탐험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만든 요리를 판매하는 ‘가판대’, 친구의 안부를 물을 수 있는 ‘방명록’,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즐기는 ‘파티타임’ 등 소셜 요소도 강화했다.

특히 이 게임은 홍보모델로 선정된 방송인 홍석천이 게임 내 손님으로 등장해 특별 퀘스트(임무)를 제시하고 레스토랑 점원으로 일하며 매장 운영 전반에 걸쳐 조언을 해주는 멘토 역할을 한다.

위메이드는 오는 9월 15일까지 홍석천이 제시하는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이용자 중 50명을 선정해 외식상품권을 선물하고, 10레벨에 달성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고급 주방용품을 지급한다. 출시일인 26일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셰프 꾸미기 아이템 ‘케이크모자’를 증정하고 27일까지 일정 수의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 5천명에게는 루비(게임머니)를 제공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