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AV

소니코리아, 렌즈 스타일 카메라 ‘QX’ 시리즈 라인업 확대

이수환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소니코리아(www.sony.co.kr 대표 사카이 켄지)는 14일 렌즈 스타일 카메라 QX 시리즈의 2014년 신규 모델로 50여종의 소니 렌즈를 호환해 사용할 수 있는 ‘QX1’, QX1에 표준줌렌즈(SELP1650)를 결합한 ‘QX1L‘, 30배 광학줌을 장착한 ‘QX30’, 그리고 기존 ‘QX10’의 핑크색 버전 한정판 등 총 4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QX 시리즈 4종은 지난해 첫 출시와 동시에 스마트폰 카메라의 편리함과 디지털 카메라의 프리미엄 성능을 선사하며 카메라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혁신적인 제품으로 호평 받았던 신개념 렌즈 스타일 카메라 QX 시리즈의 라인업 확장 제품이다.

QX 시리즈는 촬영한 고품질의 사진과 영상이 근거리무선통신(NFC)과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에 바로 저장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스마트폰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분리한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단체 사진과 셀프 촬영, 풍경 사진 등 다양한 촬영 구도를 맛볼 수 있다.

또한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앱을 통한 스마트폰과의 연동은 기존 QX 시리즈보다 50% 가까이 빠르게 연결되어 카메라가 필요한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게 도와준다. 조리개, 노출보정, 화이트 밸런스 등 기존 매뉴얼 설정이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