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3분기 영업익 970억원…시장 기대치 부합
코웨이는 매출 향상의 배경을 ▲안정적 제품 해약율 관리 ▲혁신적 신제품 출시에 따른 렌탈 판매 확대 ▲홈케어 사업의 호조세 지속 등을 꼽았다.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강화를 바탕으로 정수기를 포함한 기타 제품 해약율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그 결과 3분기 제품 해약율은 전 분기보다 0.08% 떨어진 0.96%를 기록했다.
스파클링 정수기 등 혁신 제품 출시를 바탕으로 3분기 렌탈 판매량 31만대를 기록했다. 특히 3분기 누적 렌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3% 증가한 99만9000대로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이를 통해 3분기 렌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3% 성장한 3527억원을 기록했다.
매트리스 판매와 관리를 주축으로 하는 홈케어 사업의 3분기 매출은 1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8% 증가했다. 이는 매트리스 판매 호조세 지속과 매트리스 전체 라인업 구축에 기인한다. 총 관리계정은 20만 계정을 돌파했다.
해외사업부문의 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5% 성장한 1340억원이다. 같은 기간 코웨이 주요 해외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8% 성장한 617억원, 미국 법인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3% 성장한 317억원을 올렸다.
코웨이 이재호 경영관리본부장은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와 홈케어 사업의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에도 안정적인 매출 확대를 보였다”며 “4분기에는 렌탈 판매량의 지속적인 확대와 해약률 안정화를 바탕으로 긍정적 실적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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