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넷앱 인사이트] 넷앱, 리버베드 ‘스틸스토어’ 제품군 인수…백업 분야로 확장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넷앱이 애플리케이션 성능 플랫폼 업체인 리버베드의 백업 제품군인 ‘스틸스토어’를 인수했다. 이를 통해 일반 스토리지 제품군에서 백업, 복구, 아카이브, 재해복구(DR) 등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시킨다는 설명이다. 인수 금액은 약 8000만달러다.

2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한 ‘넷앱 인사이트 2014’ 컨퍼런스에서 조지 쿠리안 넷앱 부사장은 “리버베드 스틸스토어 제품 인수를 통해 넷앱은 이기종 환경에서의 백업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틸스토어는 리버베드의 클라우드용 백업 어플라이언스다. 지난 5월 기존 ‘화이트워터’라는 이름에서 ‘스틸스토어’로 제품명이 변경된 바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넷앱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백업을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통합 스토리지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스틸스토어는 넷앱은 물론 다른 스토리지 인프라까지 지원하며, 하드디스크에서 클라우드나 테이프로 백업하는 과정의 복잡성을 줄여주며, 인라인 중복제거 및 압축 기능을 통해 스토리지 비용을 80%까지 줄여준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번 인수는 2015 회계연도 3분기(2014년 11월~2015년 1월) 중으로 완료될 예정이다.

<라스베이거스(미국)=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