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코스콤, 지속성장 위한 경영혁신 방안 발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코스콤(대표 정연대)이 조직 개편, 인사혁신, 경영 투명성 제고 등을 골자로 하는 전면적인 경영혁신 방안을 28일 발표했다. 

코스콤은 지난 5월 초 IT 전문가 CEO인 정연대 사장이 취임한 이후 정부의 ‘공공기관 방만경영 정상화 계획’ 이행에 역량을 집중해 노사합의를 이끌어 낸 바 있으며, 동시에 경영혁신 방안 수립을 진행해 취임 6개월을 앞두고 발표하게 됐다. 

이날 발표된 경영혁신 방안은 2020년까지 코스콤의 비전인 ‘글로벌 자본시장 IT솔루션 리더’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혁신 ▲미래 지속성장동력 확보 ▲글로벌화 ▲IT기술 기반 강화 등 4대 전략방향을 수립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15대 세부 전략과제를 추진하는 것을 핵심 내용으로 한다. 

세부 전략과제로는 ▲장애 예방을 위한 품질관리조직 강화 ▲고객중심 영업체계 구축을 위한 마케팅·영업조직 통합 ▲분산된 서버운영·네트워크 등 IT인프라조직의 통합·전문화 등을 골자로 하는 조직 개편안이 포함됐다.

또, 지원·관리부서 직원의 현업배치, 주요 직책자 사내 공모를 중심으로 한 직책자 경쟁제도, 직책정년제 도입 등의 인사혁신 방안과 방만경영 정상화 요건의 지속 준수 등 경영 투명성 제고 방안이 담겼다.

이밖에 ▲신성장 사업 발굴 ▲신사업 역량강화를 위한 M&A 검토 ▲해외 수출용 금융솔루션 개발 ▲중소기술기업과의 동반성장 ▲R&D 강화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정연대 코스콤 사장은 “금융투자업계가 전례 없는 극심한 불황과 변혁을 겪고 있는 시기에, 자본시장의 IT를 책임지고 있는 코스콤이 경영혁신을 통해 효율성과 지속성장 기반을 확보함으로써 금융투자업계에 한 층 더 기여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