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핸디소프트, 경기도 스마트 오피스 환경 구축

심재석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핸디소프트(대표이사 이상산)는 경기도청 스마트 오피스 환경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3일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핸디소프트는 경기도청 ‘클라우드 프린팅시스템 확대 구축’ 사업에 주사업자로 참여해 경기도청 3별관 전체에 시스템 구축을 마쳤다. 앞서서는 경기도청 스마트 오피스 정보시스템 사업과 홈페이지 통합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행하기도 했다.

클라우드 프린팅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간단한 본인 인증을 통해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된 문서를 인쇄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모든 문서의 전자화를 통해 불필요한 출력을 줄일 수 있고, 인증 단말기에 공무원증 또는 지문인식을 통해 출력 서버에서 저장된 문서를 선택해 출력할 수 있다.

핸디소프트는 원활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적화된 사무기기 재배치 ▲팩스/스캔 문서의 전자화 ▲G-포털 시스템과 연계한 통합문서관리기능 등을 적용했으며, 공무원증과 지문인식을 통한 출력 인증 시스템으로 문서 보안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 추가 및 부서 이동에 따른 변동 내역을 행정포털 정보와 연계해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별도로 운영되던 클라우드 프린트의 각종 기능과 스캔, 팩스 시스템을 통합 웹 페이지로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조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핸디소프트 이상산 대표는 “핸디소프트는 종합적인 협업 솔루션으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만들어 온 스마트 오피스 시스템 선도 기업“이라며, “경기도청의 선도적인 구축 사업 수행 경험을 토대로 전국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스마트 오피스 구축 사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심재석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