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고객센터 ‘목소리 인증’ 도입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SK텔레콤이 고객센터 본인 인증을 강화했다.
SK텔레콤(www.sktelecom.com 대표 하성민)은 고객센터에 목소리로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고객센터 본인확인 절차는 3단계에서 4단계로 늘어났다. 목소리는 속도 습관 주파수 등 개인 고유 특징이 있다. SK텔레콤은 이를 암호화 해 인증에 이용한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한 목소리는 별도 서버에 저장한다. 등록 신청은 고객센터(114)와 T월드에서 가능하다.
SK텔레콤 방성제 고객중심경영실장은 “고객정보보호를 한층 강화함과 동시에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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