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KG이니시스, 간편결제 서비스 ‘케이페이(Kpay)’ 정식 출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KG이니시스(www.inicis.com)는 4일 간편결제 서비스 ‘케이페이(Kpay)’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케이페이’는 KG이니시스의 10만여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소비자들은 케이페이에 신용카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등록해 PC나 모바일 기기에서 미리 설정해둔 비밀번호만으로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 

또 신한카드, 삼성카드, BC카드, 국민카드, 하나카드, 외환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씨티카드 등 9개 신용카드 이용이 가능하다. NH카드도 향후 도입될 예정이다. 

보안성 역시 이용자의 다양한 보안 요구 수준에 대응할 수 있도록 결제 비밀번호 이외에 고객 선택 사항으로 2팩터 그래픽 인증 수단인 ‘시큐락’을 도입해 철저한 보안성을 갖췄으며, 단말기ID를 이용해 서명값을 만들어 거래가 위, 변조되지 않았음을 증명하고 단말기ID를 공전소에 저장함으로써 거래 사실 부인을 방지했다.

또, 기존에 운영하던 이상금융거래 탐지 시스템 ‘FDS’를 확대 구축해 이상거래 발생 시 실시간으로 탐지해 즉각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마쳤다. 이에 따라 소비자에게 일어날 수 있는 크고 작은 사고 발생 가능성을 미연에 방지, 소비자의 피해는 물론 가맹점의 손실까지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KG이니시스는 케이페이 출시를 기념해 월 별로 케이페이를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K3자동차 총 4대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과 결제 고객에게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선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 한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