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G마켓, 인터넷쇼핑몰 브랜드파워 5년 연속 1위

이대호

- 한국능률협회 주관 한국산업브랜드파워 조사…모바일 대응서 호평 얻어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BPI) 인터넷쇼핑몰 부문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5년 연속 1위다.

이에 대해 G마켓은 독보적인 상거래 플랫폼, 업계 최다 판매자가 선보이는 다양한 상품과 합리적 가격, 차별화된 서비스 등으로 소비자가 인정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자평했다. 올해는 차세대 유통채널인 모바일에서 다양한 고객 편익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G마켓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모바일 전용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각종 생필품 및 마트 상품을 한 데 모은 ‘모바일마트관’을 비롯해 인기 패션상품을 선별해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모바일패션관’도 열었다. 최초 카드 정보 입력 후 휴대폰 단문메시지만으로도 결제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SmilePay)’도 도입했다. 올해엔 모바일 전용 배달 코너를 오픈하고 치킨, 보쌈, 족발, 중화요리, 분식 등 고객이 지정한 위치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음식점의 배달 음식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013년 전체 매출의 16%였던 모바일 매출 비중이 2014년에는 33%까지 성장했으며 올해 들어 모바일 매출 비중이 40%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전항일 G마켓 부사장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한 서비스 및 시스템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써왔기 때문에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보람된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최근 유통 업계의 가장 큰 화두인 모바일 쇼핑에서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