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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오라클과 솔루션 사업 공동 마케팅… 중국시장 타겟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삼성SDS(대표 전동수)가 오라클과 손잡고 솔루션 사업을 위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삼성SDS와 오라클은 24일 ‘글로벌 솔루션 사업에 대한 공동 마케팅’에 관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오라클의 글로벌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을 활용해 삼성SDS의 국내·외 성능을 검증 받은 물류 솔루션과 분석 솔루션을 오라클의 데이터베이스, 미들웨어 및 엔지니어드 시스템에 최적화해 상호 시너지를 높여 우선 성장성이 높은 중국 IT시장을 함께 공략하기로 했다.  

삼성SDS 물류 솔루션은 사물인터넷(IoT)를 활용한 실시간 트래킹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수요 예측, 최적화 분석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SCM(Supply Chain Management) 및 물류 계획 수립이 가능한 기술이 집약됐다. 

삼성SDS의 분석 솔루션 또한 국내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성능을 검증 받은 바 있으며, 중국 시장에서 충분히 성과를 보일 것으로 회사는 기대를 하고 있다. 

삼성SDS는 빅데이터 분석 및 SW 개발역량을 접목해 공정 설비에 설치된 모든 센서의 데이터를 수집·분석·시각화할 수 있는 분석 솔루션을 오라클 빅데이터 분석 어플라이언스에  최적화해 다양한 분석 모델 및 인메모리 기반의 고성능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중국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SDS는 한편, 클라우드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오라클의 솔루션을 도입해 자체 데이터센터 혁신도 가속화 하겠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삼성SDS 사업기획실장 임수현 전무는“물류 솔루션과 분석 솔루션은 회사의 기술력과 사업 노하우가 집적된 경쟁력 있는 솔루션”이라며 “삼성SDS는 글로벌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이번 제휴뿐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여러 분야에서의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MOU는 “삼성SDS가 지난 13일 주주총회에서 ‘해외시장 개척과 글로벌 사업을 조기에 가시화 하겠다’ 고 발표한 후 나온 첫 번째 실행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덧붙였다. 당시 주총에서 삼성SDS는 해외 현지에 최적화된 글로벌 R&D체제를 구축하고 타겟 고객에 대한 사업성공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 타겟 마케팅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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