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프렌즈-한국예술원, 광고 마케팅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MOU 체결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옐로모바일 계열사인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퍼플프렌즈(대표 이수형)는 광고 마케팅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과 인재양성 및 마케팅 역량 강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우수 인재를 조기 발탁하고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을 높인다는 취지이다. 양 측은 이 협약을 통해 융합형 광고 마케팅 인력 양성 및 실무 중심의 교육 등을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한국예술원은 퍼플프렌즈 이수형 대표와 안해영 게임사업부 대표를 명예교수로 위촉했다. 앞으로 이수형 대표와 안해영 게임사업부 대표는 한국예술원 방송연예 및 공연기획예술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광고 마케팅 특강 수업을 진행하며 실무형 교육시스템을 통해 생생한 현장 중심의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수형 퍼플프렌즈 대표는 “최근 광고 콘텐츠의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며, “한국예술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일반적인 광고의 경계를 뛰어넘는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으며, 동시에 현장감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일상 훔쳐보고 개인정보 빼가고…美 '사이버 트러스트 마크' 꺼낸 이유
2025-01-11 11:58:55[CES 2025] 세계 최대 기술 무대 폐막…AI와 전장 성과, 도전과제 엿보다
2025-01-11 11:58:22[고고IPO] LG CNS, ‘10조 몸값’도 가능할까…상장 흥행 가능성은?
2025-01-11 11:57:34‘금쪽이 LLM’ 없도록…LLM 분석 솔루션이 주목받는 이유
2025-01-11 11:55:20'정국 불안' 장기화… 이대론 4대 금융 밸류업도 '물거품' 위기 [DD인사이트]
2025-01-11 10:4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