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SGA, 1분기 매출액 129억원… 전년比 81%↑

이민형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SGA(www.sgacorp.kr 대표 은유진)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29억원, -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실적개선 폭으로만 보면 각각 81%, 41% 증가한 수치다.

기존 기반사업인 보안솔루션 및 임베디드 부문의 성장과 지난해 진출한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구축 및 유지보수 등을 수행하는 교육SI 사업 등에서 신규 매출이 발생해 1분기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SGA는 하반기에 관공서를 중심으로 보안 사업 수주가 집중되는 특성 상 마케팅 및 영업력을 강화해 1분기 실적 개선에 이어 올해 최대실적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또 자회사 레드비씨가 키움스팩2호와의 합병으로 6월 코스닥시장 상장을 앞두고 1분기 괄목할만한 실적을 기록해 보안솔루션 매출이 급증했으며, 자회사 SGA시스템즈를 통해 진출한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사업에서 연속적으로 신규사업을 수주하는 등 SGA 전 부문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

이 회사 은유진 대표는 “그동안 신규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 통해 사업다각화를 해온 성과가 나오고 있다”며 “보안솔루션과 SI, 임베디드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통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역대 최대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이민형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