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시큐어 클라우드 공식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www.microstrategy.com 대표 양천금)는 지난달 발표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 시큐어 엔터프라이즈’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시큐어 클라우드’를 22일 공식 출시했다.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의 이번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은 통합된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바일, 보안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지난 4월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AWS의 파트너 네트워크(APN) 어드밴드스드 기술 파트너로 선정되며, 자사 서비스의 핵심 인프라 플랫폼으로서 AWS를 선택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은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클라우드 상에서 분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아마존 레드시프트와 엘라스틱 맵리듀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RDS)는 AWS 기반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 시큐어 엔터프라이즈의 핵심 구성요소다.

아마존 웹 서비스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폴 졸파가리 사장은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은 단순히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의 한 버전이 아니라, 멀티 티어, 멀티 노드를 지원하고 완벽한 설정이 가능하며, 조달과 설치, 설정, 조율에 소요되는 시간을 없애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구현할 수 있도록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