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전자문서 전문기업 포시에스 호실적, 연매출 131억 - 당기순이익 50억원 달성

박기록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전자문서 및 리포팅툴 전문 SW기업 포시에스는 2014년7월부터 2015년 6월까지 결산한 결과,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31.3억원, 영업이익 41.8억원, 당기순이익 50.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6월 결산법인인 포시에스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포시에스는 기업용 리포팅 솔루션 ‘OZ Report’로 국내 리포팅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자문서 개발 솔루션 ‘OZ e-Form’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에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OZ e-Form 전자문서를 중심으로 일본, 중국을 비롯하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홍콩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활발한 영업 활동을 펼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포시에스는 올해 하반기에 HTML5 리포팅,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OZ in Excel’ 등으로, 기업 IT 시스템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며 해외 시장을 타겟으로 클라우드 기반 전자문서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박기록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