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산업 단신] 조이시티,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 전 세계 출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조이시티(www.joycity.com 대표 조성원)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주사위의 신’은 보드게임 장르가 가진 친숙한 재미를 기본으로 총 66종의 스킬 카드와 갈림길 요소, 황금 송아지 시스템, 통행료 강화 규칙 등 새로운 재미 요소들을 배치한 모바일 보드게임으로 역전의 재미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매력적인 외형의 캐릭터, 화려한 주사위 효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 국가별로 잘 알려진 현지 성우들을 기용해 듣는 재미까지 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조이시티는 모든 국가의 주사위 신 이용자들이 하나의 서버 안에서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도록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매칭 시스템과 다국어 지원, 이모티콘 도입 등 국가 간 언어문화적 장벽을 낮추는 요소도 적용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설치 후 쿠폰코드(GAMEOFDICE)를 입력하면 5만원 상당의 ‘웰컴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10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와 레벨 달성, 핫타임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god.joycity.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위메이드, ‘소울 앤 스톤’ 홍보모델로 하지원 발탁=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www.wemade.com 대표 장현국)는 액션형 수집 RPG ‘소울 앤 스톤(Soul & Stone)’의 홍보 모델로 인기 배우 하지원을 발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포스터에는 소울 앤 스톤의 영웅 중 암살자로 분한 하지원이 강렬한 모습의 여전사를 표현하고 있다. 포스터는 유명 사진작가 조선희와 하지원이 작업한 결과물이다.

소울 앤 스톤은 전사, 암살자, 마법사, 마검사 4종의 영웅이 펼치는 액션을 앞세운 대형 모바일게임이다. 실시간 전투, 영웅 태깅(교체) 시스템과 소환수 시스템이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최대 약 50만원 상당의 루비와 골드를 받을 수 있는 스울 앤 스톤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현재 사전 등록 예약자 27만명을 넘겼다. 관련한 세부 사항은 사전등록 페이지(weme.wemade.com/event/soulnstone/event_main.asp)와 공식카페(cafe.naver.com/soulnstone), 페이스북(www.facebook.com/soulnston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슨, ‘포켓 메이플스토리’ 동남아 서비스 계약=넥슨(대표 박지원)은 아시아소프트와 모바일 RPG ‘포켓 메이플스토리’의 동남아 지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포켓 메이플스토리는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에 ‘포켓 메이플스토리 씨(Pocket MapleStory SEA)’라는 명칭으로 내년 초 안드로이드OS 및 iOS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올해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등을 포함한 중화권 지역과 일본 시장에도 진출한 ‘포켓 메이플스토리’는 원작에 충실한 콘텐츠와 재미요소로 호응을 얻고 있다.

‘포켓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한 김명일 디렉터는 “동남아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원작의 게임성과 재미요소를 바탕으로 ‘포켓 메이플스토리’ 역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데이토즈, ‘애니팡’ 팝업 스토어 개관=선데이토즈(www.sundaytoz.com 대표 이정웅)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레필로소피에 ‘애니팡’ 팝업 스토어를 개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달 15일부터 28일까지 운영되는 애니팡 팝업 스토어는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애니팡'을 슬로건으로 기획됐다. 게임 이용자와 모바일게임 팬들에게 친숙한 분위기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팝업 스토어에는 '애니팡'의 주요 캐릭터로 만든 1~2미터 높이의 다양한 대형 인형들을 비롯해 소형 인형, 쿠션, 피규어, 가방, 팬시, 문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 판매된다. 현장에선 사이판 리조트 숙박권, 캐릭터 제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상하이 애니팡’ 이벤트와 전시 사진 SNS 공유 행사 등이 진행된다.

선데이토즈 이의중 마케팅 총괄이사는 “다양한 전시품과 이벤트를 마련한 첫 번째 팝업 스토어에서 국민 게임 '애니팡'을 만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애니팡'과 고객들이 만나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 실시=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가 구글플레이, GS25, CU(씨유), 세븐일레븐, 홈플러스 등과 제휴를 맺고 ‘레이븐 with NAVER’ 등 넷마블 대표 모바일게임의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레이븐,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는 1만5000원권부터 15만원권까지 구매 금액에 따라 크리스탈, 루비, 수정 등 게임재화를 차등 지급하며 5만원권 이상 구매자에게는 영웅~신화 등급의 방어구 뽑기권(레이븐), 4~6성 영웅 소환권(세븐나이츠), 7성 몬스터 소환서 선택권 및 몬스터 뽑기·선택권(몬스터길들이기) 등의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한다. 모두의 마블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의 경우 1만5000원권부터 3만원권까지 구매 금액에 따라 다이아(게임재화)를 차등 지급하고, 5만원권 이상 구매자에게는 A~S이상 카드팩 뽑기권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에 기입된 고유번호를 해당 게임의 이벤트 페이지(레이븐: goo.gl/GZCHXW, 세븐나이츠: goo.gl/USXBKK, 몬스터길들이기: google.posagiftcard.co.kr/monster, 모두의마블: google.posagiftcard.co.kr/modoo)에 입력한 후, 생성되는 쿠폰 번호를 각 게임 내 쿠폰창에 입력하면 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