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ASD코리아, 글로벌 통신사 ‘보다폰’에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ASD코리아(www.cloudike.kr 대표 이선웅)는 글로벌 통신사 ‘보다폰(Vodafone)’에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다이크(Cloudike)’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클라우다이크는 보다폰의 기본 탑재앱인 ‘백업플러스(backup+)’로 탑재돼, 연말 터키를 시작으로 유럽 중심의 서비스 국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백업플러스’는 모바일 이용자들의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 각종 자료들을 클라우드 서비스에 전송하고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ASD코리아는 LG전자와 KT를 비롯해 러시아 1위 통신사인 ‘메가폰’, 터키 최대 가전회사 ‘베스텔’ 등을 통해 40개국에 ‘클라우다이크’를 공급한 바 있으며, 현재 중동 지역 진출을 앞두고 현지 1위 이동통신사 ‘오레두’의 기술 검증 중에 있다.

ASD코리아 이선웅 대표는 “’보다폰’의 까다로운 기술 검증을 거치고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에 대해 한국 IT기업으로 자부심을 느낀다”며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이 글로벌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 설립된 ASD코리아는 미국 법인을 비롯, 러시아에 50여명의 현지 개발자로 구성된 R&D센터를 구축하고 기업용(B2B) 클라우드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