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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IT혁신상품] 롯데정보통신 ‘L-PUSH’

이상일

◆[2015 IT혁신 / IT서비스부문] 롯데정보통신 ‘L-PUSH’

롯데정보통신 엘푸쉬의 고객정보 통계 화면
롯데정보통신 엘푸쉬의 고객정보 통계 화면
롯데정보통신(대표 마용득)이 선보인 모바일기기를 통해 마케팅 정보를 전달하는 푸시(알림) 메시지 서비스 솔루션인 엘푸쉬(L-PUSH)는 신규로 출시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경우, 기존 SMS(문자메시지)는 제품에 대해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등 고객 반응에 대한 피드백을 전혀 받을 수 없다는 점에 착안, ▲고객 반응에 대한 통계를 제공해 맞춤형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고 ▲한 눈에 쉽게 들어오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지원하며 ▲한 번에 최대 100만명까지 전송하여 쉽고 빠른 대량 마케팅을 돕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도입 비용을 절감시켰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 세분화를 통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 제품 정보를 담은 푸시를 고객 발송하면, 확인 여부를 날짜 · OS(Operating System) 등의 지표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통계를 마케팅 정보로 활용해 맞춤형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롯데 클라우드(L-Cloud) 기반의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통해 제공되어, 구축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서비스까지도 가능하다.

이상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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